안녕하세요 얼마 남지 않은 설 연휴, 어디 갈지는 정하셨나요? 오늘은 설 연휴 동안 무료로 관람 가능한 관광지와 추천 여행지 그리고 설 연휴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주차장 정보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1. 설 연휴 무료 개방 관람지
- 4대궁, 종묘, 조선왕릉 무료 개방
보통 설 연휴에는 4대 궁(경복궁, 창덕궁, 창경궁, 덕수궁), 종묘, 조선왕릉이 무료로 개방되는데요. 2024년 올해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9일(금)부터 2.12(월)까지 경복궁과 칠궁은 9:00~17:00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경복궁은 16:00, 칠궁은 16:30까지까지 한다고 합니다. 연휴가 끝나는 다음날 13일 화요일은 정규 휴궁일로 휴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국립 현대 미술관
국립 현대미술관(서울) : 설 당일 휴관(2.10) 2.9(금),2.11(일),2.12(월)은 정상 개관(무료)
국립 현대미술관(과천/덕수궁/청주) : 2.9~2.12(월) 정상 개관(무료)/ 2.13(화) 휴관
- 남산 한옥마을
설 연휴 기간인 2.9~2.11 2024 남산골 설 축제(청룡이 복 나르샤) 진행 예정
2. 설 연휴 추천 여행지
가족들이 다 같이 모이는 명절에는 설 연휴 느낌을 낼수 있는 민속촌이나 박물관 등을 추천드리는데요. 설 연휴가 되면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같이 진행되기 때문에 볼거리가 풍성하고 추억 만들기에 매우 좋습니다. 하지만 대부분 설 당일은 휴관하니 이점 참고하셔서 가고자 하는 여행지에 직접 문의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라겠습니다.
- 국립 중앙박물관 : 설 당일 휴관(2.10) / 무료, 특별전시는 유료
- 국립 민속 박물관 : 설 당일 휴관(2.10) / 무료
- 한국민속촌 : 설 당일 운영 / 설 연휴에 맞는 다양한 전통 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
- 국립 과천 과학관 : 설 당일 휴관(2.10)
3. 설 명절 내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
설 명절에는 작년과 비슷하게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, 관공서나 주민센터, 구청, 학교 등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합니다. 지방에 가시게 될 경우는 이점 참고하셔서 주변의 관공서를 찾아서 주차하시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보통 카카오맵이나 T맵, 네이버지도에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을 검색하시면 내용 확인하실수 있습니다.
설 연휴 중 당일 휴관하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. 정보 미리 확인하시고 개관여부 파악하신 후에 방문하신다면 좀 더 즐거운 명절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