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2024년 새해가 지나고 벌써 2월에 들어섰는데요. 2월에는 여기저기서 졸업식을 하는 시즌입니다. 저희 아이도 2월 말에 졸업식을 앞두고 있는데요. 졸업식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꽃다발입니다.
이 시즌만 되면 꽃다발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게되어 대충 가격이 얼마정도 되는지 고민하시기 마련인데요. 가게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꽃다발 평균 금액과 함께 가격대별 꽃다발 추천까지 알아보도록 하죠.
1만원 이하 - 꽃 한 송이
최근에는 꽃 가격이 많이 상승하다 보니 꽃다발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꽤 되시는데요. 그렇다고 졸업식에 꽃 한 송이 없이 지나가기란 어려운 일입다. 그런 분들께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꽃 한송이 포장을 추천드립니다. 꽃 한 송이를 고를 때는 긍정적인 의미의 꽃말을 가진 꽃 한 송이를 골라 의미를 담은 선물임을 알리면 더욱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.
1 만원 ~ 2만 원 선 - 비누꽃다발
비교적 가성비 좋은 꽃다발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비누꽃을 활용한 조화 꽃다발을 추천드립니다. 졸업식 시즌에는 오래 못 가고 금방 시들어 버리는 생화 특성상 어쩔 수 없이 금액이 많이 오르게 됩니다. 하지만 조화의 경우에는 향기와 색이 오래가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최근 많이 선호한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.
특히 어린아이들의 졸업식인 경우에는 풍성한 생화 꽃다발보다는 아이 손에 딱 잡을 수 있는 작은 꽃다발을 선호하기 때문에 2-3송이 비누꽃+ 인형이나 사탕이 들어간 소형 비누꽃 꽃다발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3만 원 이상 - 생화 꽃다발
만약에 내가 생화 꽃다발을 선물로 하실 생각이시라면 기본적으로 35,000원 이상을 생각하시면 될 텐데요. 대부분 이 시즌에는 풍성하게 보기 좋게 꽃다발 만든다 하면 기본 5만 원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졸업식 시즌에는 카드나 글귀를 써서 같이 보내는 경우들도 있어서 그런 경우 포장 가격이 더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. 이 가격을 기준으로 주변 꽃집에서 문의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가격대별 꽃다발 추천까지 알아보았는데요. 졸업식 시즌에 빼놓을 수 없는 꽃다발 미리 준비하셔서 좀 더 세련되고 고급진 꽃 선물 되시기 바랍니다.